완전궁금증해부

환불문제, 해외직구문제 모두 한국소비자원에서 도움받으세요!

경제마케터 2018. 1. 7.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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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비자상담이란 것을 아시나요?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중 하나인데요

소비생활을 위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입은경우

상담, 정보 제공 등 소비자불만을 처리해주는 절차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물건을 구입하였는데 환불처리가 원만하지 않다면

해당 센터에 전화, 인터넷, 방문 등으로 상담신청을 하는데요.


상담 후에 한국소비자원에서 해결해주거나

해결하는 절차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국내에 체류중인 외국인 혹은 다문화가정 소비자들도

이용 가능한데요, 약 20개 국어로 상담이 진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외직구를 하였는데 발생한 피해도 충분히 상담 가능한데요

이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서 상담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소비를 하면서 피해를 입은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불합리적인 거래였다면 당연히 취소되야 마땅합니다.


물건을 구입할 때, 그리고 제품의 문제로 인한 환불을 처리할 때

다른 태도를 보이는 이중잣대는 빨리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상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상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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